2021년 1월 13일 수요성서연구

posted Jan 13, 2021 Views 66 Likes 0 Replies 0

에베소서 연구 3

 

 

제2과 영적 축복들 2 (엡 1:7-14)

 

 

1. 우리가 어떻게 구원을 받게 되었는가 ?

 

 

(엡 1:7)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속량 곧 죄 사함을 받았느니라

 

 

1) 하나님 아버지의 풍성하신 은혜를 따라 구원을 얻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란 3절에 있는 말씀과 같이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을 우리들에게 베풀어 주신 것”을 말합니다.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 주사 대속의 길을 가게하심을 말합니다. 우리들을 버려두지 않으시고 죄에서, 사망에서 택하여 주신것도 은혜요 끝까지 지키시고 보호하시고 인도하여 주심이 은혜의 풍성함입니다.

 

 

2) 그리스도 안에서 구원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리스도 안에서란 무엇을 말씀하는가 하면 하나님께서 죄악속에 있는 자들을 구원하시는 범위를 말합니다. 하나님께서 인간을 구원하시는 근거요 기준선이 그리스도 예수를 믿는 자란 것입니다. 믿는 자만 구원하신다는 말씀입니다.

 

그리스도안에 우리의 모든것이 포함되어 있기때문입니다.

부활하신 그리스도안에 생명이 있고 ,위로와 평안,참된 안식이 있습니다.

 

행 4:12 “다른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읊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일이 없음이니라.”

 

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습니다. 예수님 외에는 누구도 천하 모든 인간에게 뿐만 아니라 단 한 사람에게도 구원을 줄 수 없습니다.

 

왜 우리들의 구원이 예수님 만으로만 됩니까 ?

우리들을 위하여서 고난을 받으셨기 때문입니다. 나를 사랑하사 내가 받아야 할 고통을 대신 받아주셨습니다. 내가 받아야 할 심판을 대신 받아주셨고 죽음에서 부활하셔서 우리에게 하나님의 나라를 주셨습니다.

 

우리들을 구원하시기 위해서 말씀이 육신이 되어 이땅에 오신 예수님 만이 내가 받아야 할 고난을 ,고통을 ,심판을 ,죽음을 당하시고 삼일 만에 부활하시고 승천하셨습니다.

 

 

3)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을 받아 구원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구약의 희생제사는 반복해서 드려야 했지만 죄 없으신 예수님께서 한번 흘리신 보혈은 하나님께서 기뻐하신 뜻을 따라 택하신 모든 백성들의 죄를 씻음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창 3:21)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과 그의 아내를 위하여 가죽옷을 지어 입히시니라.

*. 선악과를 먹은 아담와 하와는 낙원에서 추방당합니다. 그 때 하나님은 그들에게 작죽옷을 입히셨습니다. 죄를 지어 죽어야 할 인간대신 동물이 희생된 것입니다.

 

히 9:22) 율법을 따라 거의 모든 물건이 피로써 정결하게 되나니 피흘림이 없은 즉 사함이 없느니라

 

인간의 몸을 입으셨지만 성령의 역사로 태어나셨기에 유일하게 죄가 없으신 예수님께서 피흘려 죽으심으로 우리들이 그 피로 인하여 죄 씻음을 받았습니다.

 

어떤 사람들을 기독교에만 구원이 있느냐고 말합니다. 그렇습니다. 기독교 예수 그리스도에게만 구원이 있습니다. 오직 예수님의 피만이 우리들의 죄를 씻을 수 있습니다.

 

 

4) 그의 지혜와 총명으로 우리들에게 은혜를 주셔서 구원을 받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지혜와 총명은 성령으로 나타납니다.

 

 

2. 우리가 구원을 받았음을 어떻게 알게 되었는가 ?

 

 

아버지의 은혜의 풍성함과 그리스도안에서 그의 피로 말미암아 죄 사함을 받아 구원을 받았음을 우리들이 어떻게 알고 믿게 되었습니까 ?

 

 

(엡 1:8) 이는 그가 모든 지혜와 총명을 우리에게 넘치게 하사

(엡 1:9) 그 뜻의 비밀을 우리에게 알리신 것이요 그의 기뻐하심을 따라 그리스도 안에서 때가 찬 경륜을 위하여 예정하신 것이니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뜻을 따라 그 비밀을 우리에게 알려 주셨다고 말씀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게 된 놀라운 사실은 세상의 학문과 경험으로 알게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자신의 지혜와 총명이신 성령으로 우리에게 알려 주셔야 만 알수 있다고 말씀합니다.

 

 

그래서 이것은 비밀입니다. 성령의 역사를 통해 변화받은 자들이 깨닫는 하나님의 구원 역사이기 때문입니다. 성령의 역사가 없다면 이 비밀은 알 수가 없습니다.

 

그 비밀은 하늘에 있는 것이나 땅에 있는 것이 다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되게 하려 하시려는 하나님의 계획입니다. 에베소서 1:11

 

 

3. 모든 일을 그의 뜻의 결정대로 일하시는 하나님의 계획은 무엇인가?

 

 

1) 우리를 기업으로 삼으시는 것입니다. 기업이 된다는 것은 우리가 하나님의 소유 즉, 자녀가 되는 것이고 하나님의 모든 것은 상속받는 상속자가 된다는 것입니다.

 

 

(벧전 1:3)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벧전 1:4) 썩지 않고 더럽지 않고 쇠하지 아니하는 유업을 잇게 하시나니 곧 너희를 위하여 하늘에 간직하신 것이라

 

 

2)우리를 영광의 찬송이 되게 하시려고 하는 것입니다.

 

(엡1:12) 이는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전부터 바라던 그의 영광의 찬송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마치 자녀가 부모의 자랑이 되는 것처럼 우리를 하나님의 자녀로 예수그리스도를 닮아가게 하시는 것입니다.

 

 

3) 하나님의 영광을 찬송하게 하시려고 하신 것입니다.

 

 

(엡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엡 1:14) 이는 우리 기업의 보증이 되사 그 얻으신 것을 속량하시고 그의 영광을 찬송하게 하려 하심이라

 

 

주님은 우리를 하나님의 자녀로 세우셨고 그 자녀의 모습은 예배자로 나타납니다. 은혜받은 자는 언제나 하나님을 찬양하는 자리에 서게 됩니다. 자신의 사람을 예배자로 하나님께 드리는 것입니다. 그리고 삶이 하나님의 자녀로 바뀝니다. 든든한 하나님을 바라보면서 세상에 매달리는 자가 아니라 오히려 축복하며 온 세상 사람들이 하나님 앞으로 나오길 열망하며 살아가는 택함받은 자의 삶입니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