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월 10일 수요성서연구

posted Feb 10, 2021 Views 55 Likes 0 Replies 0

에베소서 강해 6

 

 

400장 험한 시험 물속에서..

 

 

에베소서 2장 1-5절

 

 

1. 원래 우리의 상태는 어떠했습니까? 1절

 

 

 

2 그 때 우리는 무엇을 따랐습니까? 세가지를 쓰세요 2,3절 

 

 

 

 

3. 그 때의 우리는 누구의 자녀였습니까?3절 

 

 

 

 

4 그런 우리는 누가 살리셨습니까? 4-5절 

 

 

 

 

 

생각하기

 

 

1. 주님의 은혜로 말미암아 현재 구속의 기쁨을 누리고 있는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우리는 이미 허물과 죄로 죽었던 존재하는 것입니다.

선악과 사건이후 하나님과의 교제가 단절되고 하나님을 알지 못하고 하나님의 생명을 누리지 못하는 우리는 이미 영적으로 죽은 자라는 것입니다. 허물(탈선했다)과 죄(과녁에서 빗나가다) 는 하나님이 없는 삶 즉, 자신이 중심이 되어 버린 삶을 의미합니다.

 

이런 삶의 특징이 있습니다.

1) 세상의 풍속을 따릅니다. 우상을 섬기고 여려가지 죄악을 행하면서도 하나님께 대한 죄라는 의식이 없이 습관적으로 행하면서 살았다는 것입니다.

2) 공중 권세 잡은 자를 따릅니다. (불순종의 아들들)

세상은 확실한 힘의 세상입니다. 누구다 힘을 가지려고 합니다. 감히 거부할 수 없는 실력과 으로 우리를 유혹합니다. 우리 스스로가 세상에게 유혹 당한다는 생각을 하지 못할 정도로 교묘합니다.

3)육체의 욕심을 따라갑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내가 원하고 가지고 싶어하는 것, 내 마음과 생각대로 따라갑니다.

세상은 그것을 부추깁니다.

 

마치 어떤 기업이 망하면 내가 망하는 것처럼 만들어 갑니다.

(갈 5:17-21) 육체의 소욕은 성령을 거스르고 성령은 육체를 거스르나니 이 둘이 서로 대적함으로 너희가 원하는 것을 하지 못하게 하려 함이니라. 너희가 만일 성령의 인도하시는 바가 되면 율법 아래에 있지 아니하리라. 육체의 일은 분명하니 곧 음행과 더러운 것과 호색과 우상 숭배와 주술과 원수 맺는 것과 분쟁과 시기와 분냄과 당 짓는 것과 분열함과 이단과 투기와 술 취함과 방탕함과 또 그와 같은 것들이라 전에 너희에게 경계한 것 같이 경계하노니 이런 일을 하는 자들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할 것이요

 

 

 

2. 그러나 하나님이...

 

 

여기에서 만물을 충만하게 하신 이의 교회가 시작됩니다. 교회는 그런 죽음에서 우리를 다살리신 것에서 시작합니다.

 

 

에베소서 2:4-5 긍휼이 풍성하신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신 그 큰 사랑을 인하여 허물로 죽은 우리를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셨고 (너희는 은혜로 구원을 받은 것이라)

 

 

그 큰사랑: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하나님께서 우리를 살리신 것입니다.

 

 

교회는 죽음의 땅위에 생명을 가진 유일한 곳입니다. 그리고 그 생명을 나누는 곳입니다.

예수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살림을 받는 곳. 만물 충만하게 하시는 이의 교회입니다.

 

 

지금 교회는 과연 생명이 있습니까? 이 질문을 늘 물어봐야 합니다. 내 삶은 예수그리스도와 연결되었는 지를 매순간 돌아봐야 합니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