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월 19일 금요기도회

by 로베르또 posted Feb 19, 2021 Views 10 Likes 0 Replies 0

521장 구원으로 인도하는

 

 

양의 문으로 오신 예수님

 

 

요한복음 10장 7~10절

 

 

오늘 읽은 말씀은 당시 목자들이 양을 치던 방식을 염두에 두어야 이해할 수 있습니다. 목자는 들에서 양을 먹이다가 밤이 되면 임시 우리에 몰아넣은 후 양과 함께 잤습니다. 임시 우리에는 여닫는 문이 따로 없어서 목자가 출입구를 지키면서 양의 문과 문지기 역할을 동시에 하곤 하였습니다.

 

어두운 밤, 양의 우리가 세워진 들판은 양들에게 위험한 곳입니다. 언제라도 사나운 짐승의 공격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들판의 양들은 목자가 지키는 문 안으로 들어가야 안전하게 지낼 수 있었습니다. 문 밖은 위험지대요 문 안은 안전지대이자 생명지대입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당신이 ‘양의 문’이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러면 양의 문으로 오신 예수님은 어떤 분입니까?

 

 

첫째, 예수님은 유일한 양의 문입니다.(7절)

문을 통하여 출입하지 않으면 어느 장소에도 갈 수가 없습니다. 예수님은 우리가 양의 우리로 출입할 수 있는 유일한 문입니다. 예수님은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요 14:6)”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문이 없으면 양의 생명은 누구도 지켜 줄 수 없습니다.

우리는 예수님을 통하지 않고는 하나님이 우리에게 허락하신 곳(영생,천국)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즉 예수님은 우리가 하나님과 관계 맺을 수 있는 유일한 통로이며 구원에 이르는 유일한 문입니다. 예수님은 천국으로 들어가는 구원의 문이며 악한 마귀에게서 우리의 생명을 지켜주는 안전장치입니다.

 

 

둘째, 예수님은 영원한 구원의 문입니다 (9절)

구원은 영원한 생명을 얻는 것입니다. 이 세상의 참되고 영원한 생명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뿐입니다. 그리고 생명이신 예수님은 우리에게 생명을 주실 수 있는 유일한 분입니다. 사도행전 4장 12절에 “다른 이로써는 구원을 받을 수 없나니 천하사람 중에 구원을 받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라”고 말씀하셨듯이 예수님은 생명(구원)을 주시기 위해 세상에 오셨습니다.

우리는 주님을 통하여 안전한 우리 안으로 들어온, 구원받은 사람들입니다. 또 “들어가며 나오며 꼴을 얻는 자”, 즉 매일 주님께 생명의 양식을 받아먹는 자가 되었습니다, 예수님이 구원의 문이니 예수님을 통해서 들어가고 나오며 꼴을 얻습니다, 주님은 우리가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기 위하여 양의 문으로 세상에 오셨습니다. 그 문으로 들어가면 구원의 기쁨을 누릴 수 있습니다.

 

 

셋째, 예수님은 풍성한 생명의 문입니다.(10절)

‘꼴’은 양이 매일 먹고 사는 양식입니다. 그러니 우리에게 꼴은 일상에 필요한 모든 것과 우리가 누리고 사는 것들을 의미합니다. 야고보서 1장 17절은 “온갖 좋은 은사와 온전한 선물이 다 위로부터 빛들의 아버지께로부터 내려오나니”라고 말씀했습니다. 우리가 이 세상에 살면서 좋다고 누리는 것들은 다 하나님으로부터 옵니다. 하나님은 그것을 풍성하게 주시는 분입니다.

 

하나님의 선물이며 문이신 예수님을 통해 우리는 생명의 꼴을 받아 누릴 수 있습니다. 예수님은 우리의 영적, 육적 삶에 풍성함을 주시는 목자입니다. 문이신 예수님을 통해 말씀 안으로 들어가면 배불리 먹을 양식, 먹고 해갈할 수 있는 생수가 넘쳐납니다, 그 문으로 들어가는 자는 세상에서 경험할 수 없는 행복을 누릴 수 있습니다.

 

 

예수님만이 우리의 참 목자입니다. 예수님만이 구원에 이르는 참된 문이며 길입니다. 우리는 예수님을 통해서 참된 평안과 풍성한 삶을 누릴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양의 문이신 예수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이고 순종하는 것이 가장 복된 삶의 길입니다. 문이신 예수 그리스도는 영원토록 우리의 주님이십니다.

 

 

금요일 기도제목

 

1. 코로나로 고통당하고 있는 아르헨티나와 조국 그리고 열방을 치유하여 주시옵소서. 이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 그리고 관계자들에게 굳건히 붙잡아 주시고 하루속히 백신이 개발되도록 지혜를 주옵소서.

 

2. 교우가정들 위하여 기도합니다. 격리기간이 길어지고 있어 영적으로나 육적으로나 힘들어 가고 있습니다. 더욱 강건하도록 붙잡아 주소서. 더욱 믿음이 강건해지고 예배를 사모하는 마음이 가득하게 하소서. 사탄 마귀가 틈타지 않도록 주님께서 산성이 되어 주시옵소서. 모든 교우들의 가정, 직장, 자녀들에게 영육의 축복을 허락 하소서

 

3. 교회를 위해서

김형래목사님의 건강 회복을 위해

이한솔간사 장로,권사,집사님들이 말씀과 기도로 성령 충만하게 하소서

주일학교 심령들이 주 예수님을 영접하여 거듭나게 하소서

유치부, 어린이부, 학생부, 청년부

교사들을 성령 충만하게 하소서

할렐루야 찬양대, 지휘자, 예배 반주자, 그라시아 찬양팀 늘 성령충만하게 하소서

속회 속장, 인도자를 위하여

선교의 중심되는 교회 되게 하소서.

3대의 믿음을 이어가는 교회가 되게 하소서

 

4. 성도들 위하여 :

장용현장로님 황명숙권사님 이문숙권사님 민병성권사님 염혜경권사님 김선순권사님 이현숙권사님 박경숙권사님 최정해권사님 김성은권사님 홍미남집사님 김 건권사님 정현희성도님 김영국집사님 현병주성도님 고권주집사님 이한솔 간사님 김광평성도

자녀) 김엘리안 윤다혜

 

5. 남미선교지방을 위해 - 다음주 2월 2일 남미지방회를 위해서

멕시코선교교회 권순흥목사 브라질 마나우스교회 이성전 선교사 브라질 선교교회 정찬성감리사 브라질 하늘교회 파라과이 부에노교회 이병록목사 한인교회 이명훈목사 델에스테 박상하선교사 임동수선교사 볼리비아 산타쿠르즈 김영모선교사 칠레 미션파타고니아 조병기목사 산티아고 이정관목사 아르헨티나 끌로린다교회 한상정목사 에스뻬란자교회 장영관목사 수정교회 신인철목사 에벤에셀교회 김형일목사 - 교회와 마을을 지켜주시고 악한 마음들이 녹아지게 하옵소서. 새생명교회 오재성목사 늘푸른교회 배수영전도사

 

6. 해외에 있는 교우들을 위해서. 늘 강건하도록 붙잡아 주소서.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