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0월 7일 새벽기도회

by 로베르또 posted Oct 06, 2021 Views 14 Likes 0 Replies 0

찬송 365장 마음속에 근심있는 사람 

 

미스바로 모이라 

 

사무엘상 7장 5-12절 

 

하나님은 전심으로 하나님을 찾는 자들을 외면하지 않으십니다. 그들의 기도를 들으시고 도우십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에벤에셀의 하나님, 즉 우리를 도우신 하나님이십니다. 또한 하나님은 세상을 주관하십니다. 세상은 하나님의 뜻을 향해 움직여집니다.

 

1. 미스바로 모이라

과학 문명이 고도로 발달했을지라도 사람의 능력에는 분명 한계가 있습니다. 하지만 기도의 무릎을 꿇는 사람은 한계를 극복하고 위대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기도할 때 전지전능하신 하나님께서 역사하시기 때문입니다. 기도할 때 자연법칙을 거스르는 기적이 일어나고(수 10:12∼13), 불가능할 것 같은 일이 이루어집니다(행 12:5∼7).

특별히 여러 사람이 한마음으로 하는 기도는 하나님의 마음을 움직이는 대단한 능력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성도의 하나 됨을 무엇보다 기뻐하시기 때문입니다(엡 4:3). 이스라엘 민족은 미스바에서 합심으로 기도하며, 하나님께로 마음을 돌이킵니다(삼상 7:5∼6). 그들은 금식하며 기도함으로 자신들의 진심과 열정을 하나님께 보여드렸으며, 그동안 자신들이 범한 죄를 진실로 회개했습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민족이 미스바에서 드린 합심기도를 들으시고, 그들을 향해 얼굴을 돌리십니다. 그리고 이후에 있을 블레셋과의 전쟁에서 승리를 주십니다. 국가나 교회, 가족 등 우리가 속한 공동체에 중대한 문제가 생겼을 때, 합심기도는 문제 해결의 열쇠가 됩니다. 하나님은 마음을 합한 공동체의 진실한 간구를 들으시고 역사하십니다.

 

2. 에벤에셀

블레셋의 압제 아래서 이스라엘은 오랜 시간 동안 민족적 자존심이 떨어질 대로 떨어져있었습니다. 더욱이 하나님의 임재를 상징하는 언약궤를 전쟁터에 가지고 갔으나 패배했다는 것은 이스라엘 민족에게 큰 실망감을 가져다주었습니다. 어쩌면 이스라엘은 하나님이 그들을 떠났다고 생각했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언약 백성인 이스라엘을 결코 떠나지 않으셨습니다. 이스라엘 백성이 사무엘의 지도하에 지난날의 잘못을 회개하며, 미스바에 모여 합심으로 기도하자 하나님께서 다시 이스라엘을 도우셨습니다. 블레셋이 이스라엘을 공격했으나, 하나님께서 큰 우레를 내리시므로 블레셋은 혼란에 빠지게 되었고, 이스라엘은 그 틈을 이용해 완벽한 승리를 거둡니다(삼상 7:7∼11). 이스라엘은 이번 승리 이후 블레셋에게 영토를 빼앗기지 않았으며, 이스라엘에는 평화가 임했습니다(삼상 7:13∼14).

이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사무엘은 돌을 취해서 세우고, 그 돌을 에벤에셀이라고 부릅니다(삼상 7:12). 에벤에셀은 ‘도움의 돌’이라는 뜻입니다. 곧,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을 버리지 아니하시고 이스라엘이 진심으로 하나님께 돌아올 때면 언제든지 도우신다는 의미입니다. 우리도 삶의 위기를 겪을 때가 있습니다. 그때마다 ‘에벤에셀’, 이 단어를 기억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변함없이 우리를 도우시기 원하십니다.

 

기도회제목 

① 코로나 로 어려운 국면에 있는 아르헨티나와 정부, 의료당국자 그리고 국민이 예방수칙을 잘 지켜 이겨나살 수 있도록.  코로나 변이로 고통당하고 있는 남미, 그리고 조국과 열방을 치유하여 주시옵소서. 이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 그리고 관계자들에게 굳건히 붙잡아 주시고 하루속히 백신과 치료제가 보급되어 이겨나 갈 수 있도록.

②한인사회와 교회, 선교사들을 위해서   

③교회의 연로하신분과 아이들이 있는 가정을 위해

#. 아픈성도들을 위해 : 황명숙권사님 이문숙권사님 민병성권사님 염혜경권사님 김선순권사님 이현숙권사님 박경숙권사님 최정해권사님 김성은권사님 홍미남집사님 김 건권사님 정현희성도님 김영국집사님 고권주집사님 이한솔 간사님 김광평성도님 신정배권사님 

자녀) 김엘리안 윤다혜 박다솜 

④교우들의 가정과 사업, 직장을 위하여

#.  윤길순집사님 어머님 장례와 유가족을 위해서

#. 박상수권사 차은주집사 가정 : 새 터전 Concepción del Uruguay (ENTRE RIOS주)에서 잘 정착할 수 있도록  

⑤ 에벤에셀교회(김형일목사)를 위해서 - 교회와 마을을 지켜주시고 악한 마음들이 녹아지게 하옵소서. 

⑥한국과 외국에 있는 교우들을 위해 기도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