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0월 12일 새벽기도회

by 로베르또 posted Oct 12, 2021 Views 16 Likes 0 Replies 0

찬송 93장 예수는 나의 힘이요 

 

나 여호와는 중심을 보느니라 

 

사무엘상 16장 4-13절

 

하나님은 사람의 외모를 보지 않으시고 중심을 보십니다. 하나님을 진실로 사랑했던 다윗은 이스라엘의 새 왕으로 선택됩니다. 그리고 그는 오로지 하나님만을 의지하여 골리앗을 무찌릅니다. 주님만을 바라보고 의지하는 다윗의 신앙을 본받아야 합니다.

 

왕으로 기름부음 받는 다윗

 

사울이 하나님의 말씀을 듣지 않았을 때 하나님은 사울에게 다른 왕을 세울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삼상 13:14). 시편 53편 2절에 “하나님이 하늘에서 인생을 굽어살피사 지각이 있는 자와 하나님을 찾는 자가 있는가 보려 하신즉”이라고 말씀하고 있듯이 하나님은 사울을 대신하여 왕이 될만한 인물을 찾으시고, 사무엘을 그에게 보내십니다.

사무엘은 하나님의 명을 따라 새 왕을 찾기 위해 베들레헴에 사는 이새라는 사람에게 갔습니다(삼상 16:1). 사무엘은 이새에게 그의 아들들을 보여달라고 요청했습니다(삼상 16:5). 일곱 명의 아들들이 사무엘 앞을 지나갔으나 이들 모두 하나님이 찾으시는 왕이 될 인물이 아니었습니다(삼상 16:6-10). 마지막으로 사무엘이 막내아들 다윗을 만났을 때, 하나님께서 그에게 기름을 부으라고 말씀하십니다. 사무엘이 다윗에게 기름을 붓자, 그날 이후로 다윗은 야훼의 영에 크게 감동됩니다(삼상 16:12∼13).

다윗은 어쩌면 가족에게 홀대받는 막내아들에 불과했을지도 모릅니다. 이는 다윗의 아버지 이새가 사무엘에게 아들들을 소개할 때 다윗은 빼놓고 그의 일곱 형들만을 소개한 것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이새가 보기에 다윗은 왕이 될만한 사람이 아니었던 것입니다. 그래서 다윗은 형들이 사무엘을 만날 때에도 혼자 양을 지키고 있었습니다(삼상 16:11). 하지만 하나님의 눈에 다윗은 특별했습니다. 다윗은 하나님이 그토록 찾으시던 진실로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자’였던 것입니다. 사도행전 13장 22절은 “내가 이새의 아들 다윗을 만나니 내 마음에 맞는 사람이라 내 뜻을 다 이루리라”라고 말씀합니다.

 

다윗은 어떻게 해서 하나님의 마음에 들었던 것일까요? 그것은 그의 마음의 중심이 하나님을 향해있었기 때문입니다. 사무엘 상 16장 7절에 “사람은 외모를 보거니와 나 야훼는 중심을 보느니라”라는 말씀처럼 하나님은 사람의 중심을 보십니다. 다윗은 시편 62편 7절에 “나의 구원과 영광이 하나님께 있음이여 내 힘의 반석과 피난처도 하나님께 있도다”라고 하는 자신의 고백처럼 하나님께 모든 삶의 초점을 맞추고 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재물, 인기, 지위 등을 바라며 살아갈 때 다윗은 오로지 하나님만을 바라봤습니다. 그의 삶은 온통 하나님을 향한 갈망으로 가득 차있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러한 다윗을 극진히 사랑하시고 그를 이스라엘의 왕으로 세우셨습니다.

 

나의 눈 혹은 세상의 눈으로 봤을 때 나는 보잘것없는 사람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사람을 외모, 즉 생김새, 키, 재물, 지식, 지위 등으로 판단하시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사람의 중심을 보십니다. 다윗처럼 하나님을 자기 삶의 최우선 순위에 두는 사람들은 하나님 보시기에 모두 존귀한 존재입니다. 하나님은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 하나만을 귀히 여기시고, 그의 삶을 축복으로 인도하십니다.

 

기도회제목 

① 코로나로 어려운 국면에 있는 아르헨티나와 정부, 의료당국자 그리고 국민이 예방수칙을 잘 지켜 이겨나살 수 있도록.  코로나 변이로 고통당하고 있는 남미, 그리고 조국과 열방을 치유하여 주시옵소서. 이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 그리고 관계자들에게 굳건히 붙잡아 주시고 하루속히 백신과 치료제가 보급되어 이겨나 갈 수 있도록.

②한인사회와 교회, 선교사들을 위해서   

③교회의 연로하신분과 아이들이 있는 가정을 위해

#. 아픈성도들을 위해 : 황명숙권사님 이문숙권사님 민병성권사님 염혜경권사님 김선순권사님 이현숙권사님 박경숙권사님 최정해권사님 김성은권사님 홍미남집사님 김 건권사님 정현희성도님 김영국집사님 고권주집사님 이한솔 간사님 김광평성도님 신정배권사님 최동주집사님(허리디스크)

자녀) 김엘리안 윤다혜 박다솜 

④교우들의 가정과 사업, 직장을 위하여

#. 박상수권사 차은주집사 가정 : 새 터전 Concepción del Uruguay (ENTRE RIOS주)에서 잘 정착할 수 있도록  

⑤ 에벤에셀교회(김형일목사)를 위해서 - 교회와 마을을 지켜주시고 악한 마음들이 녹아지게 하옵소서. 

⑥한국과 외국에 있는 교우들을 위해 기도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