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0월 14일 새벽기도회

by 로베르또 posted Oct 13, 2021 Views 14 Likes 0 Replies 0

351장 믿는 사람들은 주의 군사니 

 

골리앗과 다윗

 

사무엘상 17:45-54절 

 

블레셋은 이스라엘을 수시로 쳐들어왔는데, 어느 날은 골리앗이라고 하는 무시무시한 장수가 블레셋 진영에서 나왔습니다(삼상 17:4). 3미터 가까이 되는 키에 중무장을 한 골리앗은 이스라엘의 군대를 모욕하며 싸움을 돋우기 시작했습니다. 그러자 사울을 포함한 온 이스라엘 사람들이 놀라서 크게 두려워하기 시작했습니다(삼상 17:10∼11).

 하지만 다윗은 달랐습니다. 그는 형들에게 음식을 전해주러 갔다가 골리앗이 이스라엘의 군대를 모욕하는 말을 듣게 되자, 의분이 생겨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 할례 받지 않은 블레셋 사람이 누구이기에 살아 계시는 하나님의 군대를 모욕하겠느냐”(삼상 17:26) 그리고 다윗은 사울에게 골리앗과 싸우겠다고 자원합니다.

이에 사울은 나이도 어리고 무기도 변변찮은 다윗을 걱정하고, 큰형 엘리압은 다윗이 무모한 도전을 한다며 강하게 책망합니다. 하지만 다윗은 하나님께서 자신을 도우실 것이라는 확신과 용기가 있던 사람이었습니다. 다윗의 굳은 결심을 본 사울은 다윗에게 골리앗과 싸울 것을 허락합니다(삼상 17:37).

 

이에 다윗은 무장도 하지 않은 채 물매와 돌 다섯 개, 막대기만을 가지고 골리앗 앞으로 나아갑니다. 그러나 다윗에게는 하나님이 함께 계셨습니다. 다윗은 다음과 같이 말하며 골리앗을 향해 돌진했습니다. “너는 칼과 창과 단창으로 내게 나아 오거니와 나는 만군의 야훼의 이름 곧 네가 모욕하는 이스라엘 군대의 하나님의 이름으로 네게 나아가노라”(삼상 17:45) 그때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다윗이 물매로 던진 돌이 골리앗의 이마에 박히고, 골리앗이 목숨을 잃은 것입니다. 이를 본 블레셋 군사들은 놀라 도망하였고 이스라엘 군대가 이들을 쫓아가 승리를 거둡니다(삼상 17:48∼53).

 

다윗이 골리앗을 무찌를 수 있었던 이유는 어디에 있었을까요? 다윗은 하나님의 능력을 신뢰했던 사람이었기 때문입니다. 수많은 이스라엘 사람들이 골리앗을 보며 두려워 떨 때 다윗만큼은 결코 그러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모습은 이전에 블레셋과의 전투에서 많은 부하들이 두려워 도망치자, 하나님을 신뢰하지 않고 섣불리 제사를 드렸던 사울의 모습과도 대비됩니다(삼상 13:11∼12).

 

다윗은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에게 반드시 승리를 주실 분이라는 사실을 굳게 믿었습니다. 이러한 믿음이 있었기에 다윗은 뒤로 물러서지 않고 담대하게 골리앗 앞에 설 수 있었던 것입니다.

 

우리의 삶에도 골리앗과 같은 큰 문제의 산이 앞을 가로막을 때가 있습니다. 그러할 때 주변 사람들은 그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말할지 모릅니다. 무모한 도전을 하다가 오히려 낭패를 볼 수 있다고 말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다윗과 같이 하나님의 능력을 신뢰한다면 문제의 산을 향해 담대하게 전진하시기 바랍니다. 하나님께서 문제의 산을 옮겨주실 것입니다.

 

기도회제목 

① 코로나로 어려운 국면에 있는 아르헨티나와 정부, 의료당국자 그리고 국민이 예방수칙을 잘 지켜 이겨나살 수 있도록.  코로나 변이로 고통당하고 있는 남미, 그리고 조국과 열방을 치유하여 주시옵소서. 이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 그리고 관계자들에게 굳건히 붙잡아 주시고 하루속히 백신과 치료제가 보급되어 이겨나 갈 수 있도록.

②한인사회와 교회, 선교사들을 위해서   

③교회의 연로하신분과 아이들이 있는 가정을 위해

#. 아픈성도들을 위해 : 황명숙권사님 이문숙권사님 민병성권사님 염혜경권사님 김선순권사님 이현숙권사님 박경숙권사님 최정해권사님 김성은권사님 홍미남집사님 김 건권사님 정현희성도님 김영국집사님 고권주집사님 이한솔 간사님 김광평성도님 신정배권사님 최동주집사님(허리디스크)

자녀) 김엘리안 윤다혜 박다솜 

④교우들의 가정과 사업, 직장을 위하여

#. 박상수권사 차은주집사 가정 : 새 터전 Concepción del Uruguay (ENTRE RIOS주)에서 잘 정착할 수 있도록  

⑤ 에벤에셀교회(김형일목사)를 위해서 - 교회와 마을을 지켜주시고 악한 마음들이 녹아지게 하옵소서. 

⑥한국과 외국에 있는 교우들을 위해 기도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XE Login